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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서비스 이용약관 텔레메디 및 텔레메디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텔레메디 서비스는 보건의료기본법 제39조, 제40조 및 제44조, 의료법 제59조 1항, 감염병예방법 제4조에 따른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0-177호 「전화상담 또는 처방 및 대리처방 한시적 허용방안」에의하여 의약품 수령의 방식을 환자와 약사가 협의하여 결정할 수 있음을 근거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허용되는 합법적인 서비스 입니다. 전화처방서비스는 정부 정책의 변경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부가 한시적으로 허용한 통신진료를 보조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뿐, 회원(일반회원과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간 진료 행위 및 회원 본인의 건강에 관한 의사 결정에 대해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텔레메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텔레메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파트너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제12조 서비스 제공에 명시된 회사에서 제공하는 비대면진료, 대리처방 및 의약품 배송 등 온·오프라인상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파트너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을 총칭합니다. ③ “일반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가입하여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병원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일반회원에게 비대면진료 및 처방을 제공할 수 있는 병원고객을 말합니다. ⑤ "약국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일반회원에게 조제 및 복약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약국고객을 말합니다. ⑥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⑦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⑧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그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최소 7일 전에 플랫폼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이메일 통보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개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개별 고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가 이메일 통보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는 경우에,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공지 또는 개별 고지 일자부터 적용 일자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플랫폼을 통해 정기적으로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및 개별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별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해 개별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을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자가 입력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신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플랫폼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개진 의견,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응대를 위해 온라인 상담 채널 및 유선 고객센터(이하 “텔레메디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타인의 개인정보 등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또는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적•폭력적인 음성, 메시지, 영상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언행 및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게시하거나, 텔레메디 고객센터 이용 시 발언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개별약관 및 개별정책, 회사가 통지한 주의사항,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판단되는 행위로 인한 회사 또는 제3자의 손해 등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항의 의무 및 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비대면 진료의 온라인 예약 관리 및 진료 서비스 2. 약국 처방전 전송 및 비대면 조제 관리 서비스 3. 진료비, 약제비 청구,결제 및 정산 서비스 4. 기타 병원의 비대면 진료를 위한 서비스 및 약국의 비대면 조제를 위한 서비스 ②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 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의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2조 서비스의 제공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 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산 회사는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이 텔레메디를 통해 완료한 비대면 진료 또는 비대면 조제에 대한 대금을 회사가 정한 주기와 방법으로 정산합니다. ① 정산주기 정산주기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청구 및 결제 완료된 비대면 진료 또는 비대면 조제 내역에 대한 대금을 그 다음월에 일괄 정산합니다. 정산대금의 지급일은 회사가 공지한 일정에 따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와 병원회원 또는 약국회원이 별도로 정산 주기를 정한 경우 그 기준에 따릅니다. ② 정산보류 - 회사는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의 비대면 진료 또는 비대면 조제 내역중 취소, 환불, 미처리 등 정상 완료되지 않은 내역에 대해 정산을 보류할 수 있으며, 보류 내역이 정상 처리되는 시점에 따라 정산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병원회원이 비대면 진료 서비스 제공 부적격자로 적발되거나, 회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일정 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의료진과 회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회원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에게 통지하고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수수료 수수료는 비대면 진료 및 비대면 조제 결제 금액에 3%이며, 플랫폼 운영비용, 결제수수료, 마케팅 비용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수수료의 경우 공지사항 등 별도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우선하여 적용 합니다. ③ 공제 회사는 병원회원 및 약국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비대면 진료 또는 비대면 조제 대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재화나 용역 또는 제휴 병의원 및 약국에 관한 정보 등 각종 정보 등을 플랫폼에 게재하거나 SMS, 이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② 회사는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SMS, 이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을 이용하여 광고 등을 게재하거나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SMS, 이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이에 대한 이용자의 수신 동의 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발송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텔레메디 고객센터 또는 플랫폼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 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을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수일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요청으로 인하여 회원탈퇴 요청이 처리되는 경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모든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탈퇴 처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에 대한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2. 회원의 책임있는 행위를 기반으로 업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의 요청으로 인한 회원탈퇴 시 3개월간 회원 재가입 신청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와 회원 간에 사전 협의한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 입력 시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2.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허위 및 거짓 제보를 통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속 저해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하거나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 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원은 제4항에 따른 자격상실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 자격을 재개합니다.⑥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제20조 서비스 및 손해배상 요금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서비스 요금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중 아래 해당하는 서비스 및 손해배상금이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정보에 등록한 결제카드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및 손해배상금 등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요금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플랫폼 내 게재하며, 서비스 요금 및 손해배상금은 회사의 서비스 요금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요금 1.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이용 후에 전자결제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별도의 정함에 따라 정산 내역에서 선 공제하여 요금의 결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고지된 요금(플랫폼이용료 등) 등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 요금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 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자격이 일시정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② 손해배상 요금 1. 회사는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페널티 금액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손해배상금은 전자결제를 통한 자동 결제 또는 회사와 협의한 결제 수단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이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 요금, 페널티 금액, 손해배상 요금 등에 대한 회원의 채무에 대해 등록한 결제카드 등의 정보로 전부 또는 일부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채무가 지속 연체될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 제기, 강제집행 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 자격 재심사를 진행하여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조항 및 개별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의 자격 재심사의 과정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태 및 이용내역을 토대로 진행되며, 심사 결과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자격 제한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제한 기간동안 소멸된 쿠폰 및 기타 혜택 등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 중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플랫폼 및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이하 “피연결회사”)는 회사와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상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며,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단,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채권채무가 발생한 경우 그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회사 사무소 소재지의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공고일자 : 2022-06-01 - 시행일자 : 22022-06-01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텔레메디(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플랫폼”)의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로 필요한 항목과 이용자의 선택에 따른 항목이 있습니다. 1. 필수 항목 가. 일반회원: SNS 연동정보(SNS 종류, SNS ID 식별 값),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여부, 이메일 주소,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나. 병원회원: 의사명,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여부, 이메일 주소,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의사 사진, 면허번호, 학력, 경력, 진료과목, 전문분야, 병원이름, 병원주소, 병원 전화번호, 병원 팩스번호, 요양기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다. 약국회원: 약사명,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여부, 이메일 주소,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약사 사진, 면허번호, 배달가능과목, 약국이름, 약국주소, 약국 전화번호, 약국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2. 비대면 진료 및 약배송 서비스를 위한 추가 필수 항목 가. 환자 정보: 주민등록번호, 문진 내역(질환정보, 키, 몸무게, 음주여부, 흡연여부, 알레르기, 과거병력, 과거 수술 및 입원이력, 복약여부 등), 초·재진여부, 주요 증상, 진료예약(진료일, 진료시간 등), 진료기록, 처방전 및 처방정보 나. 배송 정보: 배송주소 다. 병원 정보: 진료 가능한 날짜 및 시간 라. 결제카드 정보: 카드사, 카드종류,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CVS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암호화된 카드 식별정보(Key) 마. 이용관련 정보: 진료 예약, 완료 및 취소내역, 처방내역, 결제내역, 배송내역, 위치정보 및 각종 문의사항 3. 진료비 및 약제비 정산을 위한 추가 필수 항목 가. 병원·약국회원: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진료비 또는 약제비 청구 내역 또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시: 상담 내역(서비스 이용 내역, 유선·온라인 상담 녹취내용 등) - 계좌 이체를 통한 결제·환불 이용 시: 계좌 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시: 접속 기기 및 환경 정보(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기기정보 등)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플랫폼을 통한 회원 가입, 하위 부가서비스 신청 및 정보 수집 - 본인확인 서비스를 통한 수집 -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 이벤트 경품 응모,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 - 본인·타인의 민원 또는 신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비대면 진료 예약, 서비스 요금 결제, 약배송 서비스 예약, 콘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등 각종 계약체결 및 이행에 필요한 사항 ③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개선, 만족도 조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추출, 결제유형 별 할인혜택 서비스 개발 및 제공 ④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가명정보 처리 ⑤ 마케팅 및 광고 제공(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텔레메디 광고, 서비스 안내, 혜택 제공, 쿠폰 제공 안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며, 이용자의 처리정지, 삭제 요구권의 대상이 되지 아니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보존 근거 보존 항목 보존 기간 회원 탈퇴 후 재가입 방지 목적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3개월 회원의 악의적 서비스 이용 재발 방지 목적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면허번호, 악의적 서비스 이용내역 및 제재 사유, 일자 5년 영구정지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목적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면허번호, 악의적 서비스 이용내역 및 제재 사유, 일자 영구 ②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보존 근거 보존 항목 보존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회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웹 사이트 방문기록(로그기록, IP 등) 3개월 ③ 휴면회원의 정보 보유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연체나 채무불이행 상태가 아닌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회원"으로 처리됩니다. 휴면회원으로 처리되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정보 보유의 대상이 아닌 한 다른 ID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회사는 휴면회원 처리 예정일 30일 전 해당 사실을 사전 안내하며, 이용자는 휴면회원 처리일 이후에 플랫폼에서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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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나. Google Chrome : 설정 > 고급 설정 > 개인정보 ③ 플랫폼 이용 시 광고 식별자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플랫폼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이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거부 방법 가.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나. iOS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④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광고식별자 및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 Google, Facebook, AppsFlyer, Branch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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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개인정보 보호 의무 동의 제1조 주식회사 텔레메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텔레메디 플랫폼(이하 “플랫폼”)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려는 병원회원 또는 약국회원(이하 “파트너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서비스”)과 관계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처리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동의합니다. 제2조 파트너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거나 처리하게 되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고 이에 대하여 아래(단, 이에 한정되지는 않습니다)와 같이 보호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파트너 회원은 정보주체인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받은 동의 또는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받은 동의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 및 처리하여야 하며 그 외의 목적으로는 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파트너 회원은 금전적 이득 등을 위하여 부정한 목적이나 방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제공 등을 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③ 파트너 회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인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파트너 회원은 정보주체인 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는 고객의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등을 포함합니다)는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집·처리할 근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목적으로도 수집·처리할 수 없습니다. ⑤ 파트너 회원은 정보주체인 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사상이나 신념, 정치적 견해, 노동조합 및 정당의 가입과 탈퇴, 건강 및 성생활 정보, 유전정보, 범죄경력에 관한 정보 또는 그 밖에 정보주체인 고객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집·처리할 근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목적으로도 수집·처리할 수 없습니다. ⑥ 파트너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3조 파트너 회원이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의무를 위반하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별개로 파트너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게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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